Be N-CEO
N-CEO는 사회에 기여하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자신의 꿈과 가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지금의 꿈이 꼭 기업의 최고경영자가 아니더라도, 어떠한 분야에서든 능동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며 성장하고 싶은 분이라면 N-CEO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N-CEO는 단순한 ‘지식’으로서의 경영학을 넘어,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는 수준의 ‘살아있는’ 경영학을 배우는 것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리크루팅 과정에 있어서 구체적인 경영학 지식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경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계신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세션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경영학 지식과 역량은 신입교육 세션 및 Alumni 주관 교육을 통해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저희는 저마다 다른 전공을 가진 회원들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N-CEO의 환경이 개인과 조직 차원에서 더욱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는 토대가 된다고 믿습니다.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이상 학생이라면 전공에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활동하는 회원들 중 경영학과가 아닌 타 학과 소속 학생들이 많습니다.
N-CEO는 자신이 맡은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는 한편, 본인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N-CEO에서의 세션 및 여러 활동들이 일반적인 대학생에게 기대되는 것보다 높은 수준의 사고력과 결과물을 요구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N-CEO 활동을 통해 회원들이 얻는 성취와 내적 성장은 매우 우수합니다. 저희는 이 과정에서 회원들이 보여주는 열정과 몰입이야말로 20년 동안 N-CEO를 지탱해 온 원동력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네, 모든 지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합니다. 모든 지원자들께서는 반드시 rm.nceo@gmail.com를 통해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N-CEO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원 메일을 보내신 이후 24시간 이내에 지원 확인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만약에 확인 메일이 도착하지 않거나, 곤란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Recruiting Manager에게 연락해 주시면 조치를 취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는 지원 동기 등을 이야기하는 Fit 면접, 지원자 분의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Biz 면접으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약 60분 가량 진행됩니다. 인터뷰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므로, 저희 회원들과 함께 얼굴을 보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토론 시간이라고 여기시면 좋겠습니다.
매 학기 초에 열리는 N-CEO 리크루팅 설명회에 참석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최소 정규학기 2학기와 2학기 활동 이후 이어지는 방학기간 동안의 산학활동(혹은 정규학기 1학기 활동)이 가능한 분들을 원합니다. 따라서 3학년이실 경우 충분히 저희와 활동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지난 학기에 지원했던 분들이 이번 학기에 다시 지원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재지원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은 ‘전혀’ 없으며 부담 갖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활동의 기본이 되는 세션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경영대 혹은 산학 기업에서 열립니다. 그리고 세션 준비를 위해 팀별로 주로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그리고 금요일 오전 9시부터 모여 세션을 준비합니다. 상황에 따라 수요일에 추가적인 팀 모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션 이외의 MT나 알럼나이 멘토링과 같은 내부 활동, LEAD Workshop이나 경학연 체육대회 같은 외부 활동은 주말에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활동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매 학기 초에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N-CEO는 역량을 기르는 세션 외에도 회원들과 끈끈한 교류를 증진하는 활동 또한 중시합니다. 회원들을 위한 홈커밍 파티, 크리스마스 파티, MT, 근기수와의 만남, 번개 모임 등 여러 활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